티스토리 뷰

더 웨이브 줄거리

 

피오르드의 지진 통제센터에서 근무하는 지질 연구원 크리스티안은 회사를 관두고 가족과 함께 큰 도시로 이사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그러나 이사를 앞두고 계속되는 산사태 징후에 극도로 예민해지는데, 동료들은 데이터 오류일 뿐이라고 그를 안심시킨다. 하지만 그 순간 땅속 깊은 곳으로부터 수축 균열이 시작되고 수십만 세제곱미터의 산사태와 함께 시속 600km의 속도로 거대 쓰나미가 몰려온다.

 

더 웨이브 리뷰



이 영화는 소박한 해안 마을에서 벌어지는 기상 이변과 그로 인해 발생하는 대형 파도 사건을 그려낸 작품입니다. 주인공은 담당 공무원인 광산 지질학자인 후니 니클라스(Fredrik W. Fossen)로, 그는 평화로운 일상을 살던 중 갑자기 찾아온 파괴적인 사건의 비극적인 경험을 겪게 됩니다.

영화는 현실에서 벌어질 수 있는 재앙과 인간의 본성에 대한 불안감을 소개합니다. 더 웨이브는 점점 커져가는 긴장감과 함께 관객들에게 끊임없는 궁금증을 제공합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 주인공은 어떻게 이 상황을 극복해 나갈 수 있을지에 대한 질문이 우리의 마음에 들러붙습니다.



이 영화는 섬세하게 구성된 스토리와 뛰어난 연기력으로 더욱 힘을 실어줍니다. 주인공의 모든 선택과 행동은 관객들에게 생각할 거리를 제공하며, 우리 자신의 삶에 대해 다시 한 번 돌아보게 만듭니다. 더 웨이브는 또한 사람들 사이의 인간 관계와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어, 우리가 함께하는 소중한 사람들에 대한 생각을 자아내기도 합니다.

이 영화는 놀라움과 감동, 그리고 여운까지 줄 수 있는 작품입니다. 더 웨이브는 우리가 삶의 불확실성과 재앙에 마주할 때 우리 안에 간절한 소망과 결단력을 일깨워줍니다. 이 작품을 통해 우리는 고민하게 되는데, 만약 우리에게도 동일한 상황이 닥친다면 우리는 어떻게 행동할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더 웨이브(The Wave, 2015)는 예술적 표현과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로 관객들을 매료시킬 것입니다. 이 작품은 우리의 내면에 깊이 다가와 우리를 생각하게 하며, 새로운 시각과 인생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보게 만듭니다. 더 웨이브를 통해 우리는 현실에서 벌어질 수 있는 재앙과 인간의 힘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더 웨이브"는 기본적인 설정을 따르면서도 흥미로운 방식으로 이야기를 전개하는 재난 영화입니다. 중간 이후에는 집중할 만한 장면을 찾기가 어렵지만, 그래도 기본적인 내용은 꽤나 소화되어 있습니다.

이 영화에서는 언제 일어날지 모르지만 일어날 가능성이 있는 재난을 보여주는 방법으로 노르웨이의 위험 요소를 알리려는 의도가 엿보입니다. 민폐 캐릭터들이 등장하지만, 그에 비해 아버지와 어머니는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슈퍼액션 채널에서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과거의 사례를 언급하며 쓰나미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한 재난 영화입니다. 지진학자 주인공이 초반에 이상현상을 감지하고, 가족을 구하려는 흔한 스토리를 전개하면서도 긴장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산사태가 일어나기 전에는 집중해서 보다가, 일어난 후에는 대충 보게 되는 영화입니다. 그러나 이정도 수준이면 지역의 소재를 현실적으로 잘 표현한 편입니다.

눈뽕을 줄 만한 재난 영화는 아닙니다.


피요르드 주변 산사태로 인한 재난을 다루는 영화이지만, 노르웨이의 아름다운 풍경과 정서를 느낄 수 있습니다. 대규모 재난 영화보다는 현실적이고 영화다운 감독의 선택이 느껴집니다.

민폐 캐릭터인 아들이 너무나도 안타깝습니다.

초반부는 훌륭하지만 후반부는 조금 진부해지는 영화입니다. 전반적으로는 나쁘지 않으나, 재난 영화 특유의 주인공 버프와 기적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아름다운 영상미와 배경을 갖추고 있으며, 가끔씩 공포 영화와도 같은 연출로 긴장감을 유지합니다.

 

더 웨이브 같이보기 좋은 영화

 

어트랙션 (2017) 평점 : (6.15)
허리케인 하이스트 (2018) 평점 : (6.31)
폴: 600미터 (2022) 평점 : (6.39)
미국 대지진 : 샌 안드레스 (2015) 평점 : (5.94)
고스트 워 (2016) 평점 : (6.33)
대지진 (2010) 평점 : (6.48)
03:34 대지진 (2011) 평점 : (5.53)
둠스데이 - 지구 최후의 날 (2008) 평점 : (5.23)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